학회사무처 pdik0301@hanmail.net
웹하드계정) ID:KICD1122 / PW:1122

게시판 뷰
★축★신간출판_라이노 6 독학하기 황정행 교수님 (동서울대학교 디자인융합학과 교수)
등록일
2019.07.16
조회
187


제품디자인·3D 모델링에 꼭 필요한 라이노 6 안성맞춤 필독서!
라이노 6 독학하기

산업디자인, 건축, 자동차 스타일링, 선박·주얼리·신발·가구·영화와 세트·기계 디자인, 항공 설계, 우주선, 캐릭터, 인물, 카툰, 장면 등 거의 전 분야에서 사용되는 만능 3D 모델링 프로그램, 라이노! 맥닐 & 어쏘시에이트(Robert McNeel & Associates) 사의 범용 3D 모델링 툴 ‘Rhino(Rhinoceros))’는 ‘코뿔소’라는 뜻이지만 단어 스페링을 기억하는 이들이 드물어 이 책에서는 한글로 통일시켰다. 라이노 하나면 디자인, 모델링, 프레젠테이션, 분석, 구현까지 다 된다. 이 책은 [Rhino3D 5 Modeling]의 저자인 동서대 황정행 교수가 버전업된 라이노 6를 기준으로 라이노 6의 달라진 점을 소개하고 기존 제품 디자인 단계를 좀더 초급, 중급, 고급으로 NCS 교육과정에 따라 세분화하여 재구성한 책이다 .

라이노 6 버전에서는 특히 플러그인이었던 ‘그래스호퍼(Grasshopper)’가 라이노 6의 한 부분이 되었고, 프레젠테이션, 문서화 기능이 강화되었으며 Make2D가 새로워졌을 뿐 아니라 모델링 기능들이 정돈되었다. 이 책은 갤러리를 통해 저자의 작품들을 미리 감상하고 작품을 한 가지씩 선정하여 디자인 스케치부터 정확한 치수로 실제 디자인을 간단한 입문용 예시부터 아이콘과 메뉴를 하나하나 따라하면서 기능적인 디자인 구현 방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.

산업용 디자인의 모형, 즉 목업(mock-up) 제작에 필요한 3D 프린팅 디자인 등에 꼭 필요한 라이노를 저자가 실제로 디자인한 컵, 병, 주전자, 스마트폰, 카메라, 가습기, 믹서기. 선풍기, 온풍기 디자인에 적용시켜 해볼 수 있다. 이 책은 라이노 6를 활용하여 산업/제품디자인을 해보려는 초보자나 입문자에게 안성맞춤이다.